티스토리 뷰

 

 

연예인도 하는 저탄고지 식단

 

연예인들은 평생 날씬하고 이뻐야한다는 압박감이 얼마나 심할까? 세상 쓸떼없는 걱정이 연예인과 정치인 걱정이라지만, 먹는거 좋아하는 연예인이라면 그들도 고충이 있지 않을까 싶다.. (응 내 걱정부터.. ㅋ) 

 

평생이 관리모드일테니 일반인보다 더 많이 시도해보고 더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 해보지 않았을까?

 

연예인 생활을 오래하면서도 늘 날씬하고 섹시의 아이콘도 놓치지 않는 엄정화가 저탄고지 식단을 한다고 한다.

 

저탄고지 식단을 하며 몸 관리도 하지만 수면제 복용을 끊었다는 그녀.

 

집사부일체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보니 반짝해 본 솜씨가 아니라 생활 속에서 저탄고지를 실천하는 중인 것 같았다.

 

 

 

평생 살찐 적 없는 그녀가 한다니까 왠지 더 믿음 가는 저탄고지 식단, 나도 요즘 푹 빠진 키토 돈까스를 요리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반가웠다. 

 

 

 

 

저탄고지인에게 익숙한 돼지껍데기

 

일단 키토 돈까스 레시피 이야기 전에, 이 지퍼백에 든 엄청나게 많은 양의 돼지껍데기튀김가루 출처가 궁금해졌다.

이 정도 돼지껍데기가루 양이면 콜라겐팝이 대체 몇 봉지가 들어갔을까? ㄷㄷ

 

지퍼백에 한 봉이나 가득 든건 대체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너무 궁금하다. ㅋㅋㅋ

 

어디서 따로 판매를 하는지 아니면 나처럼 콜라겐팝 과자를 블렌더에 갈아서 모아놓은 것인지 궁금해죽겠다.. (엄정화 언니 이 글 보시면 댓글 좀 요.. ㅋㅋ) 

 

나는 콜라겐팝 8봉지를 갈아서 겨우 조그마한 한 통이 나왔는데 엄정화 님이 갖고 있는 돼지껍데기 튀김가루 양은 어마어마했다. 

 

 

아무튼 키토 돈까스의 필수이자 핵심 재료인 이 돼지껍데기튀김가루!

 

이게 바로 일반 돈까스의 탄수화물 가득한 빵가루를 대체할, 맛있게 먹고도 살 안찌는 핵심재료인 것이다. 

 

 

 

 

 

 


엄정화 키토 돈까스 레시피 

 

  1. 고기망치로 두들겨서 넓게 펴준 돼지 고기 준비 (부위는 등심, 목살, 삼겹살까지 가능) 
  2. 소금이나 시즈닝 살살 뿌려주기
  3. 키토 튀김가루 준비 (돼지껍데기가루, 황태채가루, 코코넛플레이크 가루, 차전자피 가루, 아몬드 가루 모두 가능) 
  4. 소금(시즈닝)뿌린 돼지고기에 차전자피 가루를 묻혀주고 
  5. 계란물을 입혀준다.
  6. 계란물 입힌 고기를 준비된 키토튀김가루를 묻혀준다. 
  7. 뜨거운 기름(올리브유, 아보카도유, 라드유 등)이 있는 후라이팬(혹은 튀김기)에 튀겨주면 끝! 

일반 돈까스 만드는 과정과 똑같은 키토 돈까스 만들기 과정 

 

하인즈 노슈가 케쳡이나 하인즈 머스터드, 아보카도오일 마요네즈와 잘 어울리는 키토 돈까스! 

 

나도 지난주부터 만들어먹기 시작했는데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다. 

 

아 비주얼 좋다...

 

나는 3가지 가루로 키토 돈까스를 튀겨보았는데 돼지껍데기튀김가루(제일 맛있음) > 황태채가루 > 코코넛플레이크 가루 순으로 일반 돈까스의 맛을 낸다. 요 가루별 돈까스 튀김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한 번 더 자세히 다루겠다. 

 

 

 

 

 

양세형도 차은우도 반한 키토돈까스 맛 

 

내가 처음 키토돈까스를 만들어 먹고 느낀 기분을 그들도 느낀 것 같다. 확실하다. 다들 그냥 일반 돈까스 맛이라고 극찬을 한다. 

 

내가 만들어서 먹어봤기에 이 표정들과 감탄사가 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도 한 입 베어물고 이런 반응이었기 때문에 ㅋㅋ 방송이 꼭 다 대본대로만 움직이지 않는다는걸 집사부일체 엄정화 저탄고지 요리편을 보면서 느꼈다. 

 

이건 찐이야!

 

이렇게 연예인이 저탄고지 하는걸 티비에서 대놓고(!) 본건 처음인듯 너무 반가웠다. 사실 저탄고지나 키토제닉은 딱히 PPL 할만한 소재(하려면 할 수 있지만) 가 아니기에... ㅋㅋ 진정성 있는 방송이라 생각하게 만들어줬다. ㅋ

 

곤약떡으로 키토 떡국에 곤약밥도 만들어 드시는 진정한 저탄고지인 엄정화! 

 

먹고싶은 욕구는 우리를 요리하게 한다. ㅋㅋ 돈까스 땡기는 저탄고지인이라면 지금 당장 콜라겐팝을 사다가 키토 돈까스를 만들어보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엄정화 곤약밥으로 탄수화물 욕구 잠재워주기

 

저탄수 대표주자 저칼로리 곤약이면 다신샵

 

커클랜드 프로틴바 6개월 복용 후기 유통기한

 

저탄고지 빵고플때 저탄수 키토식사빵 키플

 

저탄고지 단거 땡길때 키토제닉 디저트 20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