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보니 몇년전과 다르게 포장 디자인이 좀 바뀌었다. 가격은 900g에 16,490원이다. 

 

코스트코는 저탄고지인의 성지 


 

다이어트 식단에 가장 중요한 영양성분!

일반 다이어트 식단할 때도 닭가슴살 사러 자주 가곤 했는데 저탄고지 식단을 하고나서는 코스트코가 더 소중하게 느껴졌다.

다이어트할 때 중요하게 따지는 것이 영양성분인데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 msg떡칠한 것보다 코스트코에는 비교적 영양성분이 좋은 상품들이 더 많이 입고되어있는 것 같다.

 

바이러스 상관없이 붐비는 코스트코

그래서인지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나오는 요즘에도 코스트코는 치이도록 사람이 많은가보다...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 좀 보려고 했는데 아이쇼핑 더 하다가는 사람에 치여서 감염될까봐 보지도 않고 필요한 것만 딱 집어서 30분도 안돼서 계산하고 나왔다.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마스크는 없었지만 계산대 가까이에 손소독제와 새니타이저 등은 물량이 꽤 많이 남아있었다. 손소독제는 500ml 가격이 5,590원 정도 했다. (하나 사올걸...) 

매장 갈 마음이 안 든다면 코스트코 온라인몰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닭'을 검색하면 여러 제품이 나온다. 수지스 닭가슴살도 맛있는데 주문해봐야겠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에도 매장과 구성은 약간 다르지만 수지스 닭가슴살을 판매하고 있다. 매장에서 1kg단위인데 온라인몰에서는 1.8kg 이렇게 판매하는식이다. 배송비 포함가격치고 나쁘지 않아보인다. 



코로나 때문에 집콕하는 요즘 나도 매장가기는 약간 꺼려지는데 확진자가 계속 줄지 않는다면.... 나도 코스트코 온라인몰을 좀 이용해봐야겠다.

 

 

 

저탄고지 살 안빠질 때 고려해볼 것 


1.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성분 모두 많이 먹고 있는건 아닌지? 

2. 유제품, 견과류를 못 끊고 있는건 아닌지? 

요즘 몸무게가 너무 맨날 똑같아서 뭐가 문제일까 생각을 해봤다. 저탄고지해도 안 빠질 때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많은 이유 두 가지만 압축해봤다. 나는 두 가지 모두 해당.. 머리로는 알고있었는데 막상 따져보니 너무 많이 먹기 있긴했다.

 

지방에 지방을 너무 더하고 있는건 아닌지?

책 '최강의식사'에서 가금류(닭,오리 등 날개 있는 동물) 고기는 되도록 피하라고 하는 이유도 있고 맛있어서 지방 많은 고기 위주로 먹고 있었는데 너무 정체중이어서 메인 식단 고기 종류를 좀 바꿔보기로 했다. 

코스트코 하림 허브를 입힌 닭가슴살 900g 16,490원. 100g당 1,649원이다. 3쪽씩 진공포장 되어있다. 한쪽이 100g이라고 보면 된다. 한 번에 두쪽 정도 먹는게 포만감 면에서 적당한 것 같다. 

그리고 닭가슴살이 맛없다는 생각이 나도 모르게 뿌리박혀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맛있게먹는법을 고민할 필요없이 코스트코에 아주 맛있는 닭가슴살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냈다. 하림 허브를 입힌 닭가슴살이 내가 먹어본 닭가슴살 중에 가장 맛있는 것 같다. 조리법도 아주 간단하고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다. 

 

지방을 줄이고 탄수화물도 줄여보니 

다시 며칠 먹기 시작하니 다음날 붓기도 없고 몸도 가뿐한 기분이다. 그래 역시 이미 지방이 넘쳐나고 있었어... 담백하게 닭가슴살 위주로 먹어주니 정체기를 뚫는 기분이 든다.  

 

 

 

닭가슴살 맛있게 먹는법


코스트코 냉동 브로콜리 해동했다가 아보카도오일에 같이 볶아 먹으면 최고의 저탄고지 식단이 된다. 살치살도 같이 구워서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이 구리다.. 

저탄고지 부작용인 지방을 너무 많이 먹게되는 현상을 해소하고자 오랜만에 택한 코스트코 닭가슴살.

하림 허브 입힌 닭가슴살은 전자렌지에만 돌려먹어도 맛있다. 회사다니면서 다이어트 식단할 때는 이거 한 두개 싸 가서 전자렌지에 돌려먹곤했었다. 생닭가슴살이 아닌 이상 코스트코 닭가슴살은 완전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다. 

1. 전자렌지에 데운 뒤 바로 먹는다. 잘라서 각종 야채와 함께 버무려 샐러드로 먹는다. 

2. 후라이팬에 아보카도오일을 두르고 잘라서 구워먹는다. 닭가슴살 구운 후라이팬에 (양념이 남아있는) 양배추와 양파 등 각종 야채를 한 번 더 볶아서 함께 먹는다.

야채 손질이 귀찮다면(나는 너무 귀찮다;;) 코스트코의 냉동야채 코너에도 한 번 가 보자.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고 손질도 간편해서 사볼만한 제품이 많다. 

요즘에는 집에 있으니 주로 2번의 방법으로 먹는데 만족도가 매우 높은 레시피이다. 저탄고지 식단에 어울리게 일반 기름이 아닌 아보카도오일이나 코코넛요리용 오일(무색무취), 올리브유 등을 이용해서 구워 먹는 것이 영양성분면에서도 저탄고지에 어울리고 그냥 전자렌지에 데워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게먹는법이긴하다.

 

 

 

코스트코 닭가슴살 영양성분 


포장 뒷면에 나와있는 영양성분표이다. 100g당 단백질이 25g이다. 나는 하루에 닭가슴살 200g정도만 먹으면 단백질은 충분히 먹는건데.... 200g은 좀 섭섭한 양이다..ㅋㅋㅋ 영양성분면에서는 충분할지 몰라도 내 입과 위과 충분하지 않다고 얘기한다.. ㅋㅋ

영양성분에 설탕도 포함되어 있긴한데... 닭고기가 94%다.. 너무 청정음식만 고집하면 나중에 스트레스로 가공식품 폭식하게 되는 것보다 낫다보 본다 ㅋㅋ 

그리고 100g당 당류가 2g도 안돼서 저탄고지 부작용 걱정 없이 맘 편하게 먹어도 된다.

약간 짭쪼름하게 양념이 되어있긴한데 너무 맛있다. 일반 저염식 닭가슴살 먹으면 며칠 안가서 포기하게 되는데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닭가슴살(수지스, 하림 등)은 다 약간의 간과 양념이 되어 있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코스트코 닭가슴살 각종 닭고기 후기와 가격

코스트코 냉동 야채 채소 종류와 가격

코스트코 커클랜드 프로틴바 두 달 먹어본 후기

코스트코 미국산 USDA 냉장 소고기 가격

저탄고지 고기 질릴 때 추천 음식 20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