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뽀얀 고기국물이 지금봐도 먹고 싶게 생겼다.

 


고기가 완전 푸짐하게 들어있는 순대국 

순대국 고기만 특 8,000원

어디가도 뒤지지 않는 고기양을 자랑한다. 나는 이왕먹을 때 단백질 섭취 제대로 하려고 수육한접시도 추가로 시켰다.

잡내없이 즐길 수 있다. 새우젓과 김치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다. 

 


기호에 따라 매우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돈수라 메뉴판 

보통 순대국집 가면 다대기 양념이 이미 국 안에 들어있는 경우가 있어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 (김치를 좋아하는 나는 김치를 많이 먹으려면 다른 부분에서 짠 맛을 최소화하려고 한다) 돈수라 순대국은 새우젓과 다대기 양념이 따로 나와서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저탄고지식단에서는 적당히 짜게 먹어도 된다고 권하고 있는데 그 말 믿고 온갖 반찬 다 집어먹었다가 불필요한 설탕과 액상과당까지 같이 섭취하게 되고 식당에서 먹는 반찬에는 msg(인슐린을 엄청 자극한다고 한다)가 많이 들어가는데 그런류의 짠 맛을 과다 섭취할 필요는 없는거다. 

다이어트 한다고 고기 먹는데 소금까지 제한하며 먹지 말라는 정도의 조언인 것 같다. 짠 맛은 천일염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한다.

 

 


혼밥도 OK

널찍하고 자리가 많아서 혼자 먹어도 편하다

세종에 내려온지 얼마 안되고 집에서 혼자 일해서 이 동네에 아는 사람이 없는 나는 점심에 외식하고 싶으면 그냥 혼자 가서 먹는다. 



같이 먹을 사람 없다고 먹고싶은거 다 참으면 병날 것 같아서.. ㅋㅋ 원래도 혼자 잘 먹는 편이지만 돈수라는 홀도 넓고 자리도 많고 혼자 먹는 아저씨도 많고 ㅋㅋ 여자 혼자 먹는다고 힐끗힐끗 쳐다보고 그런게 없어서 편하다. 

식당 아줌마들도 혼자 왔다고 하면 익숙하시다는듯이 편한데 앉으라고 하고 신경쓰지 않으신다. 

 

 


가족외식으로도 OK

수육 한접시 12,000원 저탄고지에 딱 완벽하다

누구나 좋아하는 순대국, 혹시라도 순대를 못 먹는다면 고기만으로 이루어진 수육도 있으니 수육을 시켜먹어도 좋다. 비건만 없다면 누가 가도 좋아할 그런 순대국집이다. 

가끔 집들이 하거나 서울에서 내려와서 우리집에서 하루 자고 (보통은 전날 밤 술을 왕창 먹는다ㅋ) 점심에 이 식당에 온 적이 몇번있다. 그럴때마다 다들 삼삼하고 맛있다고 그리고 고기가 많이 들었고 맛도 좋다며 평이 대체로 좋은 편이었다. 가족끼리 처음 가보고 나서 혼자서도 잘가는 중이다.ㅋ

 


반찬은 셀프 : 깍두기는 꼭 리필해먹자

적당히 익은 깍두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 

깍두기와 김치가 참 맛있는데 무로 만든 깍두기는 확실히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은 것 같다. 띵띵 붓는 느낌이 바로 전해져 온달까?

외식으로 국밥먹을 때 투머치 김치섭취는 좀 조심해야한다. 저탄고지 식단이나 일반식 다이어트나 짠거 조심해야하는 건 다 똑같은 것 같다. 

짜도 김치는 맛있다.. 맛있으면 더 갖다먹자 ㅋㅋ


세종특별자치시 만남로1길 3 2층 (고운동 1898) -> 투썸플레이스 고운힐데스점과 같은 라인에 있다. 

매일 9:30~21:30 영업 

주차는 건물 주차는 4대 가능하고 꽉 찼을시에는 건물 뒷편 길가가 아직은 다 주차장이다. 주차걱정 전혀 안하고 가도 된다. 

 


 

세종시 보쌈 맛집 항아리보쌈 한솔점

세종시 곱창 맛집 곱창파이터 시청점

전국5대 짬뽕 맛집 공주 동해원 짬뽕

고운동 스테이크 맛집 특별한 날 헤브론 

투썸플레이스 고운힐데스점 뷰좋은 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