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헐적 단식해서 체지방률이 더 떨어졌다는 김지훈의 마른 얼굴

 

간헐적 단식 효과 제대로 보는

나혼자산다 김지훈 

 

올 초에 화보 촬영하기 위해 한 달간 엄격한 식이요법을 했다는 김지훈, 먹고 싶은걸 참는게 너무 힘들었다고 한다. (그래 연예인도 사람인데 식욕 참는게 쉽진않을거다) 

 

간헐적 단식 효과 톡톡히 보고 있는듯한 호올쭉한 그의 얼굴 

 

간헐적 단식 전후 

간헐적 단식 전에도 

샤프하고 잘생겼지만

 

간헐적단식하고나서 

얼굴의 모든 근육에까지 

각이 생긴 것 같다. 

 

 

 

일반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면

강제로 참아야만 하는 식욕... 

 

엄격한 식이 제한하는게 너무 싫었다고 한다. 

 

그래서 좀 더 수월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다가 

하지만 간헐적 단식을 알게 되었고

 

시행하면서 웬만큼 먹고 싶은거 다 먹는데도 

 

먹고싶은 걸 참는 다이어트를 했을 때보다 

체지방이 훨씬 더 많이 빠져나갔다고 한다. 

 

 

 

김지훈이 하는 간헐적 단식 방식은

16:8 방식이라고 한다. 

 

저녁 8시에 첫 끼를 먹고 

첫끼를 삼겹살로 먹는거보니

고기의 든든한 포만감의

중요성을 잘 아는 것 같다.

 

저탄고지를 하나보다 했는데

마지막에 냉면도 잘 먹는거보니

완전히 저탄고지하는건 아닌가보다. 

 

 

아니 16:8만 해도 이렇게 말랐는데 

36시간 단식도 잘하고, 18:6도 어렵지 않게 하는

나는 왜 마르지 않은 것인가 생각을 잠시 해봤다. 

(현타 ㅠ)

 

잠시만 생각해보니 결론이 나왔다. 

내가 그처럼 체지방이 확 떨어지지 않은 이유는, 

 

 안 먹을 땐 안 먹지만 16:8, 18:6을 7일 이상이라도 꾸준히 해 본적이 없다. 

한 2~3일 잘 하다가 무너지만 12:12, 11:13 이런식으로 단식 시간을 확 줄여서 하고 있었다. 

연예인은 운동도 많이 하니까 더 마르지만, 나는 주 2회 운동도 안할 때가 많다. 

방탄커피, 고기에 각종 오일 뿌려먹기, 고기 마요네즈에 찍어먹기 등 일부러 지방을 먹는 날이 많았다. 

그래서 지방을 소비를 못해서 더 찌진 않지만 더 빠지지도 않는 것이었다. 

 

 

 


잠깐만 생각해봐도 알 수 있는

내 체지방율이 잘 안 떨어지는 이유... 

알면서도 그동안 일부러 외면해왔던 것 같다. 

 

 

저탄고지 하면서 지방은 맘껏 먹어도 된다는 잘못된 인식이 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고 있던거다. 

 

나혼자산다를 보며 갑자기 얻은 깨달음.. 

 

관심사를 잘 담아낸 예능도 보다보면 얻을 교훈이 있다. ㅋㅋ 

 

이제부터라도 지방을 일부러 찾아먹는

행위를 피하고 

 

16:8을 한 달이라도 제대로 매일 지켜보고 

(야금야금 15:9, 14:10으로 가지 말고..)

 

한탄을 하든지 말든지 해야겠다. 

 

 


36시간 단식, 40시간 이상 단식을 요즘 좀 자주했는데도 왜 살이 쭉쭉 안 빠질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나의 지난 몇 주를 되돌아보니 할때만 잘하고 먹는 날과 먹는 시간에 횟수나 양 제한 없이 너무 많이 먹었다는 생각이 든다.

 

간단효과 제대로 보고 있는 김지훈의 홀쭉한 얼굴 4종 세트 

 

그래도 그렇게 먹는 날, 먹는 시간에 원하는대로 먹어도 찌지 않은건 간헐적 단식을 한 덕분이고 이제 감량을 해보려면 시간과 횟수, 양을 좀 더 제대로 지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혼산 김지훈처럼 홀쭉한 얼굴을 얻는 그날까지! 간헐적 단식을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1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몸이 따뜻해야 식탐이 줄어든다 단식 필수품

 

저탄고지 식단 살 안 빠져도 계속해야하는 이유

 

커피 영양제 엘테아닌 일주일 먹고 쓰는 효능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