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숱하면 남부럽지 않았던 내가 

탈모 고민이라니

 

머리숱이라면 남부럽지 않던 내가 30살 중반이 넘어서면서부터 이마 윗부분이 휑해지기 시작했다. 없던 흰머리도 막 나기 시작하고 ㅠ (이건 다른 얘기지만) 그래서 없던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60이 넘으신 우리 엄마와 60을 바라보는 이모가 하던 얘기가 생각났다. 60살이 다 되도록 미모에 관심 많으신 이모가 어느날 부터인가 엄마한테 탈모고민상담을 하더니 비오틴부터 각종 영양제 다 드셔보고 정착한게 있다고 했던거 말이다. 그게 바로 로게인폼이었다. 

 

국내용 로게인폼은 남여 공용이다. 무스처럼 나온다. 힘조절 안하면 한번에 엄청 많이 나오니까 조절 잘해서 쓰자 ㅋㅋ

 

 

뉴욕 사는 이모가 이것저것 다 써보시고

인정한 로게인폼의 발모 효과 



이모는 지금 뉴욕에 거주중이신데 나는 직구로 사는 것들을 현지에서 바로바로 사서 써 보실 수가 있다. 그런 이모가 이것저것 다 해보고 좋다고 했으니 완전 믿음이 갔다. 그런데 머리숱없던 우리 엄마 정수리를 보고 더 확신이 갔다. 진짜 수두룩 빽빽해진 것이다. 30년 넘게 살면서 나랑 다르게 (나는 아빠쪽) 엄마는 머리숱이 적어서 유전자는 합쳐서 평균이 나오는게 아니고 극단적으로 물려받는거구나 싶었는데 ㅋㅋ 어느날부터인가 엄마의 하얀 두피가 안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내가 보기에 로게인폼은 발모 효과가 뛰어난 것 같다. 탈모 치료 제품을 보면 미녹시딜 성분을 다 함유하고 있던데 이게 머리를 자라게 하는데 효과가 좋은 성분 같다. (다 찾아봐야겠어)

 

엄마(60대)와 이모(50대)는 물론 외숙모(곧 70대)까지 써보시더니 외숙모는 (직구는 잘 모르시고) 뉴욕의 이모에게 사서 택배 좀 부치라고 하신다고 한다. 원래 이모랑 외숙모랑 그렇게 친한 사이는 아닌걸로 아는데,,ㅋ 가족간의 끈끈한 연까지 만들어주는 로게인폼 효과가 좋긴한 것 같다.

 

해외용 국내용 둘 다 사이즈는 똑같다.

 

그 후 나도 이모가 몇 통 두고가신 로게인폼을 하나 물려받아(ㅋㅋ) 두피에 직접 바르기 시작했다. 바르는 걸 자꾸 잊어버려서 꾸준히 바르진 못했지만 맥주효모 같이 먹으면서 바르니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바르기 전에는 아이브로우로 헤어쉐딩이라고 하나? 외출할 때마다 두피에 쉐딩을 했었는데 요즘에 전혀 하지 않는 것보면 효과가 확실히 있는 것 같다. 

 

 

로게인폼은 발모에 효과 



아마존에 'rogaine'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상품에 대한 설명. 번역체가 어색하긴 하지만 ㅋ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다. 

 

 

로게인폼 직구 가격

아마존에서 여성용은 1개 23달러, 남성용 로게인폼은 1개 19달러 정도 

 

아마존에서 직구하면 2개에 46달러다. 1개에 23달러 꼴인데 배송비 합치고 환율 생각하면 3만원 꼴 되는 것 같다. 로게인폼 여성용의 가격이고, 남성용도 있다. 남성용은19달러대로 조금 더 저렴하다. 

 

*세종시 약국엔 로게인폼이 없다

엄마가 해외용을 쓰다가 거의 다 써서 로게인폼이 우리나라 약국에도 판매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세종시 집 가까운 약국은 5군데는 들러서 물어봤다. 알지도 못하고 다들 없다고 하는 대답뿐.. 다니다가 힘들어서 세종시 약국 리스트를 뽑아 전화를 돌렸다(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ㅋㅋ) 한 10군데 돌렸는데도 없어서 그냥 포기하려다가 서울에 있는 약국이라면 있을 것 같아서 다음 날 갈일이 있던 서울 선릉쪽 약국에 전화를 돌렸다. 처음 전화한 곳(선릉역 7번출구 약사랑약국) 에서 반갑게도 있다고 했다. ㅋㅋ 완전 행복했다. 

 

 

로게인폼 국내 약국 가격 



남여공용으로 나온 것만 판매하는데 한 통에 33,000원이다.. 하나에 60g밖에 안되는 쪼그만게 비싸다. 더 이상 머리 앞쪽에 쉐딩을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생각하고 구매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국내거보다 해외용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원래 코스트코에도 팔았던 것 같은데 2020년 현재는 판매하지 않는다ㅠ (다시 판매하면 왕창 살텐데)

 

 

내 주변 중년 이상 여성들은

확실히 효과를 봤다 

 

 

청담동 미용실 단골 사모님들이 머리숱 잘 유지하는 이유 (돈 많아서 - 아님)

돈이 많아서? 물론 좋은거 많이 챙겨드시고 케어도 받는 효과도 있겠지만 오늘 얘기하려고 하는건 그런 뻔하지만 돈 많아야 따라할 수 있는 그런 얘기를 하려는게 아니다. 우리 아주버님이 드디

youngstillyoung.tistory.com

 

30대인 내가 체감하는 효과가 좀 다른 것 같긴하다.

 

이모는 다시 뉴욕으로 떠나셔서 머리를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만족감이 엄청 높다는 후기를 들려주셨고 엄마는 내 눈으로 확인한 결과 진짜 머리카락이 두피를 덮어서 빽빽해졌다. 그런데 나는 아직 그녀들보다는 젊어서 그런가 그렇게 눈에 띌만한 효과까지는 안 보인다. 그래도 아이브로우와 헤어쉐도우를 더 이상 필수품으로 챙기지 않게 된거 보면 나도 모르게 효과 좀 본 것 같기도하다. 중년 이후 여성에게는 확실한 효과가 있는듯보이니 한 번 체험해보시길..

 

개인적으로 로게인폼은 아직 큰 재미를 못 보고 있지만 ㅋ 맥주효모 왕창 먹는건 효과가 확실히 있는 것 같다. 맥주효모는 다음 포스팅에서.. 

 

 

 

 

맥주효모 탈모에 효과? 위축됐던 마음이 되살아나다

외출이 꺼려지기까지.. 앞선 여러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나는 늘 머리숱이 많았다. 미용실가면 미용사들이 "어후... 머리숱 진짜 많네요" 라며(분명 짜증이 섞였었다. 남이 짜증낼 정도로 많았었는데ㅠ) 머리 말릴..

youngstillyo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