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마 미간 보톡스 부작용으로 마음고생한지도 벌써 1년이 지났다. 보톡스가 풀린건 3개월차에 다 풀렸다. 그런데 그 3개월 동안 내가 얼마나 어떤 마음으로 살았는지 일년 지나고 보니 진짜 용감하다 싶었다는 마음이 든다. 미간 보톡스를 함부로 맞는 건 정말 무모하고 함부로 해서는 안 되는 짓이었다.

 

미간 보톡스 부작용 1년 지난 지금.. 완전히 돌아왔을까?

 

 

 

미간 보톡스 부작용 히스토리 

나는 성질이 급하다. 월요일 날 이마 보톡스 맞고 미간 주름이 안 없어지는 거 같아서 그 주 토요일에 미간 보톡스를 다른병원에서 맞았다.근데 그러지 말았어야 됐다. 그냥 이마만 받고 끝냈어야 했다.

내 과한 욕심이 화를 불렀다. 미간 보톡스까지 맞고 3일 뒤에 내 얼굴이 완전 다른사람 얼굴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난 분명 화가 안났는데 마치 화 난 불독 같아 보이기도 하고 약간 (미국 영부인이었던) 멜라니아의 눈매처럼 보였다. 난 진 화가 안났는데.. 하루 종일 화나 있는 그런 인상으로 변해버렸다. 그 인상으로 거의 3개월을 살게 될 줄이야... 그럴 줄 알았으면 절대 안 맞았을 것이다. 



사흘째, 확 변한 인상에 세상 무너짐

열흘째, 임시방편 해결책 찾음

한달째, 영원할 것 같은 못생김

두달째, 찜질과 눈썹근육 운동 효과?

세달째, 의사들 말처럼 원래대로 돌아왔을까?



 

보톡스 부작용 기간 버틴 비법

그 사이에 보톡스 빨리 풀려고 별짓을 다 해 봤다. 이마에 뜨거운 온찜질도 해보고 눈썹 들어 올리기 운동도 해 보고 일부러 사우나도 하고 뜨거운 반신욕도 많이 했다. 처음에 고주파도 할까 했는데 누가 바로 하면 흘러 녹아 내린다 그래서 참았었다. 그리고 사람 만날 때는 얼굴 리프팅 테이프 붙이며 버텼다. 그 테이프 붙인 시간만큼은 내 망가진 인상이 원래 얼굴처럼 다시 보이기도 했다. 

 

그 사이에 사람 만나야 할 때는 특히 시댁 모임에 가야 할 때면 마스크도 벗어야 되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싶었다. 그럴땐 얼굴형 메이커 테이프로 버텼다. 원래는 턱살 땡겨주는 리프팅 테이프인데 눈썹 위에 붙이면 주저앉은 눈두덩이가 올라가서 원래 내 얼굴처럼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초반에는 내가 자꾸 잘 못 붙여서 이마에 주름이 생겼는데 그걸 보고 어머님은 이마가 왜 그러니라고 하시기도 한 날도 있었다ㅋㅋㅋ. 그럴땐 피부과 진료 받아 그렇다고 둘러 대기도 했는데 그 뒤로는 날이 갈수록 테이프 붙이는 스킬이 늘어서 아무도 모르게 감쪽같이 잘 붙일 수 있었다. 잘 붙이는 법은 유튜브에 잘 설명된 영상들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꼭 할일 

끔찍했던 시간이었다. 거울 볼 때마다 나의 무모하고 너무 빠른 결정(이마, 미간 보톡스 부작용 알아보지도 않고 막 맞은 점)을 후회했고, 이대로 얼굴 인상이 굳어지면 어떡하나 하루종일 걱정뿐이었다. 하지만 걱정할 시간에 이런 일들을 했다면 보톡스가 더 빨리 풀렸을 것이고 나는 원래 얼굴을 더 빨리 찾았을 것 같다.

 

보톡스 맞고 2주 뒤에 바로 고주파 관리를 했을 것 같다. 인터넷으로 업소용 기기를 대여할 수 있는데 업소용은 출력과 파워가 다르다. 피부과 가서 고주파 관리 받으면 한 번에 7~10만원 나간다. 고주파 업소용 기기 한 두달 빌려봐야 한 10만원 20만원인데 집에서 업소용 고주파로 매일 문질러줬다면 분명히 내 보톡스 망한 기간을 짧게 줄일 수 있었을 것 같다.

 

 

 

보톡스 빨리 푸는 가장 효과적 방법 



막판에 눈썹 들어 올리기 운동한게 보톡스 빨리 푸는데 효과를 많이 본 것 같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거니 근육운동을 계속 해줘서 그런 것 같다. 그런데 여기에 더해 고주파 기기 대여해서 열심히 관리했으면 한달이면 풀리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고주파는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심부에 열을 전달해서 굳어진 근육을 더 빨리 풀어주니까.

 

  • 눈썹 들어올리기 운동 
  • 고주파 기기 관리 
  • 온찜질 (다이소에 파는 작은 찜질팩) 

외적인 것도 해주면 좋지만 변한 내 인상을 견디는 멘탈케어도 매우 중요하다. 마음속에만 품고있던 밀린 일들을 해보는 것 추천한다. 회사에서 야근을 해서라도 업무 성과를 미친듯이 내보거나 보고싶던 영화나 드라마 몰아보기 등을 하며 최대한 바쁘게 지낼거다. 그리고 거울을 피하고 치우고 안 보려는 노력을 할거다. 할 수 있는 외적인 관리를 하며넛 심적으로는 최대한 바쁘게 지내기, 그게 미간 보톡스 부작용 기간을 가장 현명하게 버텨내는 방법이다. 

 

 

 

*위 링크로 구매시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고주파 관리 보톡스 부작용에 효과있는 이유

 

고주파 기기 대여 보톡스 부작용에 효과있는 이유

내가 작년에 미간 보톡스 부작용으로 어찌나 마음 고생을 심하게 했는지 아직도 그 보톡스 생각만 해도 심장이 쿵쾅쿵쾅 뛸 정도다. 미간에 보톡스를 맞았는데 눈꺼풀이 완전히 주저 앉아 쌍꺼

youngstillyo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