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을 못 자면 자기 파괴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 내가 어제 딱 그랬다. 그에 반해 잠을 거의 12시간 이상 푹 자고 일어난 오늘은 디션이 완전 상반된다. 세상이 다 긍정적으로 보이고 뭐든 다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잠이란게 참 사람들 들었다놨다 한다. 

 

 

숙면영양제가 필수가 된 나이 

어릴 땐 베개에 머리만 대면 자는 스타일이었는데 30대 중반을 넘어면서부터 잠을 내 맘대로 못 잔다. 그래서 운동하기, 반신욕하기, 영양제 먹기, 햇빛쬐기, 숙면 ASMR 듣기 등 숙면에 좋다는건 다 해봤는데 하루종일 다른 할일이 많을 때는 시도하지 못하는게 더 많다.

그래서 가장 짧은 시간에 효과를 낼 수 있는 영양제에 한 동안 푹 빠졌는데 내가 먹어 본 영양제들의 장단점을 메모해봤다. 

 

숙면 영양제 종류



마그네슘

트립토판

엘테아닌 

멜라토닌 

 

마그네슘-트립토판-엘테아닌-썸네일
내가 먹어 본 숙면 영양제들 마그네슘, 트립토판, 엘테아닌

 

 

마그네슘 

숙면 효과
다른 숙면 영양제에 접하기 전 가장 접하기 쉬운 마그네슘. 눈밑떨림만 해결해주는줄 알았는데 마그네슘을 먹으면 푹 잔다는 얘기에 한동안 열심히 먹어봤는데 마그네슘의 장점은 많은 것 같지만 숙면에 도움이 되는건 마그네슘이 완전 부족했던 초기에만 그런 것 같다. 잘 먹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마그네슘이 숙면에 도움되는 건 효과가 좀 떨어지는 것 같다. 

 

 

트립토판

숙면 효과
이거 효과 좋았다. 빨리 잠에 드는데에 효과가 바로 오는 느낌이었다. 단백질 ㅇㅇㅇ 대신 단점이 있는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트립토판을 먹으면 다음 날 두통이 좀 생겼다. 빨리 잠들고 중간에 깨는 거 없이 잠은 잘 자는데 담날 두통 때문에 먹기가 좀 두렵다. 찾아보니 두통 부작용은 케바케인 것 같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최소 용량으로 사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엘테아닌

숙면 효과
마그네슘, 트립토판을 먹어 본 뒤 마그네슘은 좀 약한 것 같고, 트립토팝은 두통 부작용때문에 다른걸 찾다가 알아낸 엘테아닌. 원래는 커피랑 같이 먹으면 집중력을 높여주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그 집중력이 다 하고 나면 잠이 솔솔 온다는 '좋은 부작용'이 있다는걸 알게 되어 또 망설임 없이 시도해봤다.



여태 내가 시도해 본 숙면 관련 영양제 중에는 엘테아닌이 가장 효과가 좋다.

 

엘테아닌 복용법

이른 저녁에 한 두 알(양은 1알에서 시작해 서서히 증량) 먹으면 밤에 진짜 숙면한다. 한 1~2주 먹으면 그 다음에는 안 먹어도 잘 자는 느낌이 든다. 그러다 또 불규칙하고 운동도 안하고 햇빛도 안쬐고 하루종일 컴퓨터만 해서 불면증 증상이 또 생기는 것 같을 때 다시 먹기 시작하면 또 잘 자고 그런 느낌이다.

먹다 말다하니까 오히려 내성 없이 약빨이 잘 듣는 느낌이다. 트립토판도 효과도 좋지만 두통이라는 부작용때문에 잘 안 먹게 되는데 엘테아닌은 그런 부작용이 전혀 없어서 꾸준히 쟁여두고 먹는 숙면 영양제이다.

 

엘테아닌 부작용

단, 엘테아닌이 간손상을 일으킨다는 얘기도 들려오는데 처방약이 아닌 영양제로 인해서 간손상이 될 확률은 지극히 적다고 한다. 그리고 위에 한 번 말했듯이 먹다 말다 하기때문에 간손상을 일으킬 정도로 먹게 되지 않기에 엘테아닌 부작용 걱정까지 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 

 




멜라토닌 

숙면 효과 ★

내가 한창 숙면 영양제에 관심있을 때 숙면 영양제의 끝판왕인 이 멜라토닌이 직구로도 구할 수가 없어서 먹어보진 못한 영양제이다. 하지만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숙면 영양제로써는 최고봉인듯하다. 그리고 지금 보니 직구가 풀렸다. 가격은 7만원대로 저렴한 편은 아닌데 수면을 돕는 필수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것 중 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안다.

밤에 잠이 잘 오도록 신호를 보내주는 필수 요소로 멜라토닌은 더 빨리 잠들고 더 오래 잠드는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숙면 영양제이다. 단, 장기간 복용시 혈압에 안 좋은 영양을 미치고 여성 호르몬에도 영량을 끼쳐 임신 준비중이거나 임신중이라면 섭취하면 안되고 숙면 효과가 좋은 만큼 비례하는 부작용으로 어지럼증이나 두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효과가 좋은만큼 부작용도 좀 있는 편이라 한때 미국에서도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는 영양제였다고 하니 (지금은 풀렸지만) 조심스럽게 시도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숙면 영양제 추천 순서

마그네슘 < 트립토판, 멜라토닌 < 엘테아닌 



마그네슘은 진짜 부족했던 사람만 초기에 효과가 좀 있는 것 같고 어느 정도 먹다보면 숙면 효과는 없는 느낌이고 트립토판은 먹을 때마다 숙면 효과는 좋지만 다음날 두통이 있는게 아쉽고 (케바케이나 최소용량으로 시도해보실 분들은 GO) 멜라토닌은 안 먹어봤지만 효과가 좋은 만큼 부작용이 센 편이라 미국에서도 처방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던 성분이라서 고민이 되고 (비싸고) 그래서 두통같은 부작용도 없고 먹을때마다 효과가 좋고 가격도 안 비싼 엘테아닌이 숙면 영양제로 구비해두기에 가장 적합한 것 같다. 

 

 

 

 

*위 링크로 구매시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