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발미네랄검사를 해보다 

 

몇 개월전부터 관심이 있던 모발미네랄검사, 강남에 김준영원장님 병원에서 가서 할까 하다가 코로나도 심해지고 춥기도 춥고 (나가기 귀찮고) 그래서 인터넷에서 구매하고 결과도 받아볼 수 있는 건세바이오텍 모발미네랄검사 키트지를 사서 검사해봤다. 

 

택배로 받아 본 모발미네랄검사 키트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완전 느린대사 -285에 미네랄 영양 균형 상태가 엉망진창이었다.

 

검사 결과지 받고 정말 한 며칠 완전 쇼크 상태였다. 저탄고지를 나름 잘 해왔다고 (아...아니 아닌 때도 있었지만 1년을 놓고 보면 나는 분명 저탄고지인인데....) 생각했는데 내 몸을 완전 혹사 시킨 상태였던 것이다. 

 

내 모발미네랄검사 결과지 

 

 


느린대사 추천 식단과 영양제 

 

느린대사 영양제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아연, 셀레늄, 소화효소제를 추가했고 오메가3를 오전에 2알씩 먹기 시작했다. 

 

느린대사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개선될까

 

느린대사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 개선될까 우리 몸에 부족했던 미네랄 종류

느린대사 -285 어떤 영양제를 추천 받았을까? 나름 잘 살아왔다고 자부했는데.. 모발미네랄검사 결과를 받고는 한동안 쇼크 상태였다. 느린대사 무려 -285라니.. 한 며칠 쇼크 상태이다가 쇼크 먹

youngstillyoung.tistory.com

 

아연이 부족하면 짜증이 많고 신경질적일 수 있다는데 완전 내 얘기였다. 검사지 결과를 통해 보니 나는 역시나 아연 부족상태... 영양제를 액상으로 섭취하면 흡수율이 더 높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건세바이오텍에서는 영양제의 대부분을 액상으로 추천해줬다.

 

아연 바닥, 크롬 바닥, 셀레늄 바닥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건세자사제품 추천 (자사제품 추천하면 신뢰도가 떨어졌을 것 같다, 만약 그랬으면 약 팔려고 모발미네랄검사 자체를 홍보한 것처럼 느꼈을 것 같다) 도 아니기에 별 의심없이 바로 구매했다. 

 

느린대사 추천 영양제 리스트 

 

물론 자사제품 추천한 것도 두 가지 정도 있었는데 너무 비싸서 안 샀다. 멀티비타민류인데 무려 8만6천원... 그래서 건세 제품 빼고 거의 다 샀다. 아이허브나 쿠팡이랑 제휴 맺었을리는 없어보여서.. ㅋㅋ 

 

 

느린대사 한끼 식단 

단백질150g + 야채 2컵 + 탄수화물 50g + 지방류 15g 

 

느린대사자 적정 한끼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류를 정확히 얼마나 먹는게 적정량인지 이제 알겠다. 단백질을 하루에 총 450g정도 먹으면 되는구나.

 

여태 한끼에 500g먹었는데...ㅋㅋㅋ 그렇게 먹으면 하루 한끼 정도만 먹게 됐는데 그럼 배불러서 야채 섭취같은걸 할 생각을 안했으니 너무 몰아 먹지 말아야겠다 싶다. 

 

모발검사결과지를 받고 마트에서 채소도 열심히 구매중이다. 
콜라비를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달달하고 아삭시원해서 너무 맛있다.
1회분씩 소분해놓으면 야채를 자주 먹게 된다. 
양파도 먹기 편하게 왕창 채썰어서 나눠서 보관해놓는다. 

 

건세바이오텍 대표인 정명일 박사의 유튜브를 즐겨 보는데 채소 많이 먹기를 항상 강조하시는데 컵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를 설명하지 않으셔서 종이컵인지 더 큰 컵인지 모르겠다. 그냥 g 단위로 알려주시면 좋겠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답이 있다! 

정명일 박사가 말하는 채소 1컵의 분량 = 150g

누구나 가능한 살 빠지는 체질 만드는 법 정명일박사의 뉴트리TV 영상 댓글 

 

그럼 한끼에 300g의 채소를 먹어야한다는 말이구나. 

 

잎채소로 채우면 부피가 엄청날텐데 

양파, 당근, 양배추 등 좀 무거운 채소로 채울 수 있겠다. 

 

소분해놨던 야채를 한번에 쪄 먹었다. 달래간장에 찍어 먹으니 만족감이 올라간다. 
쿠팡직구로 사우어크라우트도 구매해서 먹는중이다. 양배추랑 소금만으로 만든 독일식 김치라고 보면 되는데 우리 나라 백김치 묵은지 맛이 나서 입맛에 잘 맞는다. 
양파, 표고버섯, 대파만 굴소스 조금 넣어 왕창 볶아 먹었다. 맛도 영양도 굿~!

 

아무튼 정확한 양은 모르겠고 평소에 거의 안 먹던 채소를 요근래 많이 추가했다. 익혀먹는걸 강조하시는데 익혀먹기 좋은건 뿌리채소류인 것 같다. 

 

 

무탄수 아닌 저탄수로! 

느린대사자는 무탄수로 저탄고지를 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기에 무탄수가 아닌 저탄수 식단을 해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끼에 50g씩 탄수화물을 먹으라고 하는데 나는 요즘 이 고소한 잡곡밥을 끼니에 2~3큰술 정도 먹어주고 있다. 

밥을 전혀 안 먹을 때보다 식사 후 디저트 갈망이 확연히 줄어듦을 느끼는 중이다. 

 

 

 

영양제와 식단, 3주 정도 실천해보니

건세 제품 빼고 다 사서 가이드대로 섭취한지 3주 정도 지난 것 같은데 3주 정도로 엄청난 효과를 봤다고 말할 순 없지만 적어도 짜증은 확실히 줄어든 것 같다. 아침에 기상 후 기분도 좀 가뿐하다. 

 

그리고 아무거나 집어먹는 습관도 많이 나아진 것 같다. 정확히 딱 어떤 행위가 내 행동의 변화를 이끌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발미네랄검사 받고 영양제와 식단을 바꾼게 도움이 된건 맞는 것 같다. 

 

 

 

 

날씬하고 건강하게 사는 데에 빠른 길은 없다

 

코로나 핑계로 집에만 있고 눈에 보이는대로 먹고 살이 좀 찌고 옷이 끼고 슬프다가... 정신 차리고 작년 말부터 제대로 공부하며 깨달은 바는 이렇다. 건강한 날씬이로 사는데에는 빠르고 쉬운 극단적인 방법은 없다. 

 

전문가란 사람들이 계속 같은 얘기를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잘 먹고 잘 주무세요~ 이런 지긋지긋하고 뻔한 말들. 그런데 나는 그 뻔한걸 하나도 실천하고 있지 않았다는 걸 모발미네랄검사 결과지를 받아보고 알게 되었고 인정하기 싫어서 쇼크를 먹었던 것 같다. 

 

여하튼 여기서 가장 착각하기 쉬운 말이 '잘 먹고'를 각자 상황에 맞게 해석하는 일 같은데, 잘 먹고가 결코 '많이 먹고'는 아니라는 것이다. 

 

 

나는 아직도 포만감과 과식을 정확히 구분하지 못하는 것 같다. 저탄고지 하면서 포만감을 과식이랑 동일시해서 늘 과식을 하면서 '왜 살이 쭉쭉 안 빠지지?'라는 생각을 하고 살았다. 특히나 아래 영상을 보면서 머리를 탕 하고 맞은 느낌이 들었는데 저탄고지는 과식을 허용하는 식단이 아니라는 설명을 아주 잘 해주셨다. 

 

저탄고지 잘하는데 왜 나는 살이 안 빠지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꼭 보시기(들으시기) 바란다. 

 

저탄고지는 과식을 허용하는 식단이 아니다

 

 

 

 

다른 도움될만한 글 

 

저탄고지 직접 먹어 본 붓기빠지는 식단

 

저탄고지 식단 밀프렙 이렇게 먹으니 붓기가 쏙 빠졌다 요리 추천

요즘 새로 시도했는데 몸의 전반적인 붓기가 쏙 빠지게 도와준 음식 언위치 샌드위치 => 내가 만든 채소 듬뿍 넣은 함박 패티와 양상추, 토마토 등을 넣어 평소 안 먹던 야채를 많이 먹게 만들어

youngstillyoung.tistory.com

저탄고지 고기 물릴 때 대체 음식 20종

 

저탄고지 식단 고기 물릴 때 추천하는 대체 음식 20종

저탄고지 식단, 고기만 먹다보면 반드시 질린다 저칼로리 다이어트하다가 저탄고지 식단을 하게 되면 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즐거움과 기쁨에 빠지는 것도 잠시. 화무십일홍처럼 아무리

youngstillyo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