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돼지국밥의 돼지국밥과 수육 대자. 고기와 어울리는 각종 양념과 반찬들

 

통영 저탄고지 최적의 맛집

 

통영에 맛있는 수육 식당이 많은데 나는 여기가 최고라고 생각한다ㅕ


국내여행에서는 저탄고지를 이어가기가 그리 어렵지 않다. 우리나라는 어느 지역에 가든 국밥집이 있기 때문에 ㅋㅋ



해산물로는 배가 안 찬다면

 

첫날 먹은 다섞어국밥과 수육백반. 긴 접시의 수육은 수육백반에 딸려나오는 수육이다.


통영하면 해물뚝배기, 회, 멍게비빔밥, 다찌집 등이 유명한데 솔직히 내 입맛에 맞는게 하나도 없다.
아무리 신선해도 특유의 바다비린내가 싫어서 어쩌다 고급 해산물 식당에 가도 내 젓가락은 좀체 움직이지 않는다.

복돼지국밥 내부. 사진 오른쪽 검정 마스크 쓰고 정수기 물 받고 계신분 진짜 최고의 친절맨이자 경영자같았다.


이번에도 다찌집(술 시키면 각종 해산물과 안주가 딸려나오는 집)에 갔는데 내가 먹은건 메추리알, 제육볶음, 콘치즈 정도 였다...ㅋㅋ(촌스러워서 남편에게 미안하다 ㅠ)

복돼지국밥의 기본 찬. 양파초절임이 수육이랑 잘 어울린다.


그래서 통영여행에서 자칫하면 내내 배고픈 상황이 연출될 수 있었는데 다행히 엄청나게 잘하는 국밥집이 많았다. 그 중에 최고의 수육을 맛 볼 수 있는 복돼지국밥을 소개하려한다. 저탄고지인이라면 절대 후회 없을 최고의 수육집이니 통영에 간다면 꼭 들러보자.

 

 

수육은 반드시 먹어봐야한다

 

이 뽀얀 윤기 어쩜 좋아 ㅠ 진짜 촉촉하다


이틀 연속 점심에 갔다.
12시 땡하고 가면 줄서는 건 기본, 대기표를 준다.
첫날은 다섞어국밥과 수육백반,
둘째날은 돼지국밥과 수육 대자를 시켰다.
수육백반에도 고기가 꽤 나오는데 밥 안 먹으면 좀 모자라다.


백반에 딸려나온 수육이 여태 먹어본 수육 중에 최고의 맛이라서 다음날 안 갈 수가 없었다.
심하게 촉촉한데 기름부분이 어찌나 쫄깃하고 사르르 녹고 잡내가 하나도 없는지.. 비결을 물어보고싶을 정도였다.



국밥 한그릇만으로도 풍족한 고기


사실 밥을 먹는다면 복돼지국밥의 국밥은 양이 엄청나다. 국밥 한그릇에도 고기가 국물보다 많이 들어있는 것 같다.


국물은 하얀국물인데 마치 소뼈 끓인 것 마냥 뽀얗고 잡내가 없고 고소하다. 소금 간 하나도 안하고 먹어도 그 자체로도 훌훌 들어간다.

국밥만 먹고싶다면 다섞어국밥으로 시켜보자.
순대+내장+고기가 다 들어있는데
저탄고지 한끼로 부족하지 않은 양이다.

 

 

포장해가고 싶은 김치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한데 담겨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아주 적당한 농도의
맛있는 김치다.

남기면 전부 버리게 되니 먹을만큼만 떠서 먹어달라는 문구. 깍두기 남길일 없다. 너무 맛있어서 ㅋ


김치 많이 먹으면 붓는 느낌이라 자제하려고 했는데 언제 또 이 김치를 먹을 쏘냐 싶어서
수육1점당 1깍두기를 먹었다.



 

현지인 맛집이라 피크타임 대기 필수


11:30 오픈인데 그 때 가거나 1시 이후에 가는게 좋다.
12시 즈음 가니 대기를 꽤 했다.
현지인들이 더 많은 맛집인데 아저씨들이 가게 앞에서 담배를 엄청 핀다. 번호표 받고 어디 다른데 가 있자 ㅋ


친절하고 싹싹하신 사장님


매우 젊어보이는 남자 사장님이 일 엄청 열심히하시고 바쁜와중에 엄청 친절하다.

복돼지국밥 외관. 단독 건물이라 주차는 주변 길가에 하면 된다.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맛집인데 아마 사장님의 친절함이 단골을 많이 생성하지 않을까싶다.
나도 이번 여행에서 두 번이나 가고 통영올 때마다 또 갈 예정인데 친절한 서비스가 기분이 좋아서 더 찾을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아주 깨끗하게 싹싹 비웠다 ㅋ



평가 ★ ★ ★ ★ ☆
별 반개 뺀 이유는 자주 가격이 오른 점 때문

미륵도 통영케이블카 근처 / 경남 통영시 발개로 120 (도남동 572-11) / 화-일 11:30~20:3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월요일 휴무 / 건물 주변, 길가 주차 자리 많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