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사람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동피랑1길 6-18
마을만들기통영지원센터
지번) 동호동 118-1
​​통영 중앙시장과 매우가까움.
시장 뒷쪽 언덕이 동피랑 마을.


관람 시간
해떠있을때 가야 사진이 잘 나온다

주차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많다
​​추석연휴기간내내 (9/30-10/09까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인
문화마당 공영주차장 무료개방한다

평소에 유료일 때 가도
10분 200원, 30분에 500원 정도라
부담없이 주차할만하다

만족도/추천지수
★★★★
10월이 돼서 갔는데도 한여름처럼 더웠다
내리쬐는 햇빛이 동해바다 7-8월 햇빛같다
그럼에도 전국 각지에서 구경 온 사람들이
사진찍는 포즈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현지사람이 특정벽화앞에서는 특정 포즈로
찍어야 한다는 조언도 해주고
재밌던 곳이다
상당히 잘 그린 그림도 곳곳에 있어서
그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다 둘러보고 중앙시장 구경하는 것도 추천
개인적으로 꿀빵 매우 추천한다ㅋㅋ


유명인사가 많은데 저 가운데 사람은 오바마인가?


미륵산 케이블카 타러갔다가
피난온 사람들처럼 대기하고 있는
수천명의 인파를 보고
케이블카 타려면 2-3시간은 그냥
기다릴것같아서 빠르게 포기 했다
깔끔하게 포기하고 간 곳은 동피랑벽화마을
가장 가까운 주차장 찍고 갔는데
추석연휴기간내내 무료주차란다
요런 쏠쏠한 재미ㅎㅎ


하늘은 분명 가을하늘인데
무지하게 덥다 그냥 한여름 바닷가 같다
남쪽은 남쪽인가보다


주차하고 동피랑 마을 가는길에 있던
gs25편의점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사는데
2+1이란다 ㅋㅋㅋ
평소같으면 많다 싶겠지만
이 날은 얼음이 있으면 있는대로 좋은 날이라
두명이서 세잔 겟 ㅋㅋ
편의점 커피 원두도 맛있다
은근히 자주 먹는 편의점 커피


가는 길에 있던 붕어 아이스크림
줄서서 사먹던데
단거 먹으면 더 갈증날듯하여 패스


​​동피랑 벽화마을은
언덕을 좀 올라야한다

더운데 언덕은 너무 가혹하지만ㅠ
어쩌겠나... 내가 보겠다고 왔는걸...ㅋㅋ


언덕을 오르면 카페가 많다
특히 이 카페가 마음에 들었는데
커피를 이미 너무 많이 마셔서 안 들어갔다
뷰가 참 좋을 것 같던 라운지28카페.


걷다보면 나오는 날개 벽화
날개벽화가 아주 인기다
이쪽말고 거의 대칭을 이루는 반대편에
또 멋진 날개 벽화가 있다
외날개,쌍날개가 같이 있다
여기엔 쌍날개만 ㅋㅋ


하늘은 맑고 진한색감의 그림들이
더 예뻐보였던 동피랑 벽화마을
그래도 여긴 길이 좀 널찍해서
사람들과 불필요하게 부딪힐 일 없어서
좋았던 것 같다


커피를 많이 마셔서 ㅋㅋ
화장실을 찾았는데
제일꼭대기에 있다 ㅠ


화장실 안내하는 표지판이 많아
화장실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저렇게 생긴 간판옆에 화장실이 있다
여자 화장실은 두칸이고 휴지도 있다ㅋ


화장실 앞에 있는 호랑이 벽화
볼일보는 사람을 지켜준다는 의미인가ㅋㅋㅋ
멋있다


해는 내리쬐지만 바람이 잘 불기도 해
다니기 좋았던 통영 동피랑벽화마을
슬슬 둘러보며 통영 전경 보기도 좋은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