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탈리아 로마 10월 여행
날씨와 옷

관광객 패션 사진 참고하기

 





​​10월 중순의 로마에서는
​​낮에 반팔입어도 괜찮다
아니면 얇은 긴팔 옷 정도.
더 이상 입으면 낮에는 덥다
맨다리도 시원한 정도다

​​

다만, 일교차가 좀 있어서
아침과 저녁엔 쌀쌀
​하게 느껴지니
얇은 긴팔 남방, 셔츠 하나 정도만
더 갖고 다니면 된다

​​​지중해가 가까워서 그런가..
피렌체나 베니스, 토스카나 중간의 소도시들보다는
태양도 좀 더 따갑고 온도가 따사로운 느낌이었다


이탈리아 로마 여행시기



 

2016/10/15-2016/10/17

체감 날씨
한국에서 떠날 때 입었던 옷 그대로는
낮에는 약간 더울 수 있다
그러나 밤에는 쌀쌀해지므로
청남방 얇기 정도의 긴팔옷은 입고 다녀야했다
​​낮에는 반바지나 원피스 하나 입고 다녀도 충분한데
아침,저녁에 맨다리로는 좀 쌀쌀하게 느껴진다

너무 더워서 내내 여름복장으로 다니거나
추워서 내내 코트나 잠바 걸치고 다니는 날씨보다
이탈리아 로마의 10월은
정말 딱 여행하기 좋은 날씨다

10/16
콜로세움/개선문 주변




반팔, 패딩 다양한 조합이 보인다
우리나라 10월 초 날씨같다


콜로세움 안을 순찰중인 경찰들
10월의 로마에선 한낮에는 좀 더울 패션ㅎㅎ

10/16
포로로마노

반팔입은 사람이 매우 많다
그늘이 없어 더 덥게 느껴졌던 포로 로마노





​​​


​​하... 여기도 무슨 박물관입구인데ㅠ
​조각상이 엄청 근사하고 웅장했다

포로 로마노 보고 판테온으로 걸어가는 길
여행하기 딱 좋은 10월의 로마
하늘도 너무 예뻤다

10/16
판테온 입구 및 주변


​​한 낮에는
반팔 차림, 얇은 옷 차림이 많다




​​10/16
트레비분수 주변

판테온에서 도보 5-10이면 가는 트레비분수
여기서 남편 잃어버렸었다...ㅋㅋㅋ
남편 폰더 꺼졌던 상황...
여태 본 로마 관광지 중,
아니 가봤던 관광지 중
평당 인구밀도가 가장 높았던 것 같은
트레비분수 관광인파...
일행과 떨어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ㅋ
잘 만나서 동전도 던지고 할건 다했다




​​10/16
스페인광장 주변
트레비분수도 그렇고
여기도 인구밀도 만만치않았지...ㅋㅋ
사람 구경하는 재미가 있던 스페인광장.


우리 셀카 찍는데 계속 뒤에 서있던 아저씨
사진 여러장에 나왔던데
이탈리아 멋쟁이 중년아저씨같은 느낌이다
스카프까지 하고ㅎㅎ
꾸미고 다니는 이탈리아 중년&할배들이 많다

어떤 할배는 눈썹도 하얗고 머리도 하얀데
올백으로 쫙 넘기고 가죽자켓입었는데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신 같이 생겼었다
한참을 넋을 놓고 봤던 기억이...ㅋㅋ
그러다 눈 마주치면 이탈리아 남자들은
거의 다 윙크날려준다. 꾼 기질 가득해보이는
이탈리아 남자들ㅋㅋ 재밌는 나라ㅋㅋㅋ

남편도 잘 생긴 사람들 볼때마다
비속어를 섞어가며 같이 감탄했다
잘생긴 남자가 보이면 나를 툭툭치며
'자기야, 저X끼 봐바,X라 잘 생겼어'
이렇게 같이 감탄을 했드랬다

​​​
​​화려한 롱스커트 입은 언니,
아디다스 추리닝 입고 자신감 뿜는
아저씨,
분홍색 라이더자켓 입은 언니 등

 

다양한 옷차림의 사람들이 스페인광장에 있다
하루종일 걸어다니다가
마지막 코스여서 그랬는지
앉아서 한참을 멍하게 사람 구경 했던 곳ㅎㅎ


걍 핫팬츠에 나시 입고 다니는 어린이도 보이고
(어려서 가능한건가ㅋㅋ)

​​10월 로마는 옷을 다양하게
믹스매치할 수 있는 좋은 날씨다



사실 피렌체에서 가죽자켓 샀지만...
한국와서 가을에 1-2번, 봄에 1-2번 입을까말까한다
내가 잘 안 입는거일 수도 있지만
한국에서 봄가을이 짧아 입기 ​​

애매한
가죽자켓은
이탈리아 여행에 가져간다면 매우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템같다


따로 포스팅하겠지만
로마보다 훨씬 북쪽인 베니스는
10월 20일 지나서 다녔는데
로마에서 입던 스타일로 입고 다니다가
추워서 벌벌 떨고 다녔다
항공사에서 챙겨간 담요가 있어서
스타일이고 뭐고 치마처럼 한 겹 더 두르고 다녔다

​로마와 베니스는 일주일 간격으로도
온도 차이가
상당히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탈리아 10월 날씨

 

짐싸기 추천팁:로마

 

​​1.
반팔+남방+청바지

(요즘 아이유가 티비에서 자주 입고 나왔던 패션ㅋㅋ)
​​2.
가을 소재 원피스

스페인광장이나 콜로세움 가면
왠지 오드리헵번 생각나니까,
원피스 한 번 입어줘야 로마 온 느낌나니까^^
톡톡한 가을 소재의 원피스도 하나 가져가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여행 중에 가끔 고급진 레스토랑 들어갈 일도
생기니까 청바지만 가져가는거보다 훠얼씬 유용하다
​​3.
가죽자켓

한국에서 잘 안입는거 이탈리아가서 맘껏
제 기능을 하게 해주자

​뭐 꼭 저 옷들이 아니어도
옷의 두께가 저 정도면
​10월 로마에서의 옷으로는 충분한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이다


​여행짐 싸는거 참고하기 위해
이 포스팅 보러 들어오신
이탈리아 여행 앞두고 있는 분들
정말 부럽네요
부러운 사람은 여기 두고
이탈리아 마음껏 즐기고 오시길...





이탈리아 여행 준비

이탈리아 자동차 렌트 여행 코스 추천, 일정 꿀팁

 

이탈리아 렌트 운전 주의사항, 한국과 비슷하지만

조심성이 요구되는 곳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8박9일 동선 코스 소요시간

 

 

이탈리아 여행 날씨

 

이탈리아 베니스 10월 날씨와 옷

 

이탈리아 로마 10월 날씨와 옷, 여행 옷

 

이탈리아 10월 날씨, 로마 피렌체 베니스 가을 날씨

 

 

이탈리아 아그리투리스모 숙박 후기

이탈리아 키안차넬로 아그리투리스모에서의 1박, 

피엔짜 아그리투리스모 추천

 

이탈리아 산 지미냐노 농가 숙박, 아그리투리스모 

일 카스타뇰리노 Agriturismo Il Castagnolino

 

 

이탈리아에서 돈 쓰기

이탈리아 소도시 산지미냐노의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 Cum Quibus 쿰 쿠이부스


이탈리아 피렌체 더몰 The Mall 쇼핑 구매 가격

 

이탈리아 베니스 산타마리아노벨라 한국반값, 

가는법과 영업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