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중 고창 맛집을 찾는다면 

 

와 우연히 찾아간 맛집인데 진짜 맛집이다. 원래 가려던 고창 시내 쌈밥집이 설날 연휴에 문을 닫아서 대안으로 찾아간 곳인데 그 시내 쌈밥집이 문을 닫아줘서 고맙다고 생각할 정도였다. 

 

텃밭쌈밥식당의 푸짐한 상차림 

국내 힐링여행지 고창

고창에는 선운사와 고창읍성, 고창 고인돌 유적 등 즐길만한 관광 볼거리가 많다. 특히 내소사와 긴밀한 선운사는 겨울 설경이 아주 멋진 곳이라고 한다. 눈이 없는 겨울에 갔지만 산이 아닌 거의 평지에 있는 넓은 부지의 선사가 분명 힐링이 되었다. 



국내겨울여행지로 손 꼽히는 고창과 부안, 선운사와 내소사는 설경으로 유명해서 눈이 많이 온 날 다시 찾을 예정이다. 그리고 선운사 주변에는 장어 맛집도 많은 편이다. ㅋ 

 

텃밭쌈밥식당 앞에 차가 많이 서 있다. 가게 앞에 5~6대 주차 가능하다. 

 

고창 맛집 텃밭쌈밥식당 내부 

 

 

텃밭쌈밥식당 메뉴 가격

 

텃밭쌈밥식당 메뉴와 가격. 보통 숯불구이 돌솥쌈밥을 많이들 주문했다. 

 

2만평 밭에서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쌈채소들 

정갈한 기본찬. 쌈을 무지 많이 주신다. 야채들은 2만평 밭에서 직접 재배하신다고 한다. 

야채들이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것보다는 사이즈가 좀 작아서 직접 재배하셨나? 하고 가게를 둘러보니 귀농을 하셨다가 야채를 소진하기 위해 식당을 여셨다는 설명을 들었다. ㅋㅋ 

상추가 손바닥 사이즈도 안 되지만 유기농이라는 생각에 와구와구 이 많은걸 결국 둘이서 다 먹었다. 

 

아기자기한 사이즈의 유기농 쌈채소들. 진짜 많은데 다 먹었다. 

 

반찬도 맛있고 돌솥밥, 고기도 다 맛있다. 우렁된장도 굿이다. 
양념이 좀 많이 달달했던 숯불구이, 다 구워서 내 주셔서 바로 먹어도 된다. 

양념에 물엿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건지 좀 많이 달아서 아쉬웠다. 키토제닉식단에는 안 맞는 양념 고기지만 배고픈데 어쩌랴, 맛있게 다 먹었다. ㅋㅋ

 

탱글탱글한 우렁이 쫄깃쫄깃했던 우렁된장 

고기와 함께 쌈 싸 먹으면 세상 부러울게 없는 맛이다. 고창 맛집에 와 있다는 걸 실감하게 된다. 고창이 국내힐링여해지라는 말이 정말 맞는 것 같다. 제일 힐링됐던 순간 ㅎ

 

유기농 야채 + 숯불고기 + 우렁된장 

짭짤하지만 언제 또 이렇게 야채랑 우렁을 먹어보겠나 싶어서 열심히 먹었다. 

 

함께 나온 된장국도 조개 베이스 국물인데 시원칼칼했다. 

 

아 난 이 돌솥밥이 너무 좋아,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 놓으면 누룽지 완성! 

 

 


텃밭쌈밥식당
위치 | 전북 고창군 고창읍 태봉로 585 1층 (고창읍 덕정리 363-2)
전화번호 | 063-561-0382

영업시간 | 오전11시~ (설 당일 빼고 연휴에도 열었음, 연휴에는 전화해보고 갈 필요 있음) 
주차 | 가게 앞 5~6대 가능. 길가가 넓어서 더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맛 평가 | ★★★★☆ 고창맛집으로 인정! 식당 깔끔, 반찬 정갈, 양도 적당, 다 좋은데 숯불고기가 너무 달았던게 조금 아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