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가 쨍한 제주의 낮,
시원한데서 게임하고 먹고 놀자
​​제주도 넥슨 컴퓨터 박물관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3198-8 NXC센터
지번) 노형동 86 nxc센터

운영시간
매일 10:00-18:00
월요일 휴무

입장료
메가티켓(성인)
7,000원
메가티켓(청소년)
6,000원
메가티켓(어린이)
12,000원
기가티켓(성인)
25,000원
테라티켓(성인2명,어린이2명)
​​​​npay에서 미리 결제하면 500원 할인


주차
넓디넓게 있다
여기도 주차걱정은 접어두자

만족도
★★★★☆
오호라
가볼만하다
pc방 겜돌이였던 남편은 아내를 잊고 놀고
테트리스에 스트레스 받아서
게임과 담쌓고 지내던 나조차도
잘왔다고, 재미있다고 느꼈으니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분명 제주의 핫플레이스다

컴퓨터의 발전 역사 이런것만 있으면
재미없을텐데
우리 생활에 녹아있는
컴퓨터에 대해 이런저런 지식 쌓는
재미가 쏠쏠하고 유익한데다
​제대로 된 오락실이 갖춰져 있다
게임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침에 가서
폐장시간까지 있을수있을정도다

제주의 해는 아직도 쨍한데,
더운 낮시간 너무 밖에서 헤매지말고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시원하고 유익하고 재미난 시간을
보내보길 추천한다
나름 강추!


​​1-2-3층 순서로 관람후
지하1층으로 오면 파라다이스가
펼쳐진다



1층 데스크의 모습
여기서 온라인으로 구매한
티켓을 인증받고
노란팔찌를 채우고 들어간다



데스크앞에 있는
키보드모양의 락커 모습 ㅋㅋ
센스있다

솔직히 아무 기대 안하고
남편이 원하는 오로지 한 가지 일정이었기에
그냥 따라갔는데
넥슨의 센스에 감탄하고
손도 안대던 게임을 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게임에 집착하는 나를 보니 나도 신기하고
남편도 신기해하고...


1층 전시관 모습
초기 컴퓨터 모습부터
사운드카드의 발전
그래픽의 발전
역사을 지루하지 않게 볼수있다


관람실 초입에 있는
안면인식 시스템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프로그램
​저 시바견의 표정변화는
남편의 표정변화를 그대로 반영한거다

ㅋㅋㅋ
표정이 다양할수록
아주 재밌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시대별 컴퓨터가 쫙 있지만
인상깊어서 찍어두었다
정말 휴대성하나도 없어보이는데
최초의 휴대용컴퓨터란다
무게도 11kg '밖에' 안나가는ㅋㅋ
그 시절 초경량컴이다


2층 올라가는 길에 보이던
넥슨박물관 바깥 조경
멋있어서 눈길이 간다


2층 전시실
예전 게임들을 한번씩 다
해볼수있는 공간이라고 해야할까
​여기서부터 남편과 나는 남남이되고
남편은 내가 없어진지도 모르는
상태가 되었다 ㅋㅋ


물론 하이라이트는 지하에 있지만
여기도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떠나질 않더라는...

그리고 3층 또한 유익한 곳이었다고 하는데
이때까지는 그냥 여행동반자로서
온 것이기에 함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전시실 밖에서 멍 때리고 있던터라
3층이 어떤 곳인지 잘 모르겠다
ㅠㅠ


대망의 지하층!
3층에거 엘베를 타고 한번에 내려왔는데
여긴 그냥 게임방? 오락실?ㅋㅋ
정신없지만 나도 여기서 빠져든 게임이 있다
(이름 기억이...)
여기서만 1시간을 넘게 있던 것 같다


중학교때였나
김진표 노래에 맞춰
(웃기지마라마라ㅡ그 노래ㅋㅋ)
열심히 펌프를 해서
게임말고 펌프한번 해보고싶었는데 ㅋㅋㅋㅋ
다행히!! ㅋㅋㅋ 점검중이었다ㅋㅋ
펌프가 있는걸 보고 여긴 오락실이구나 싶었다 ㅋ


같은 지하에 있던 카페
박물관 테마와 잘 어울리는
키보드와플을 판매한다


키보드 와플 12,000
넓게펴서 그렇지 양이 많은건 아니다
넓어보일뿐 ㅋㅋㅋ
맛은 정말... 기대하면 안된다
그냥 박물관 방문 기념으로 하나 먹었다


이제 제주 유명한 박물관은
거의 다 가봤다고 생각했는데
요렇게 또 예상못한 재미가 있는
박물관이 생겨서 반갑다

게임 좋아하시는분에게는 강추

게임 좋아할지라도
우리 곁에 공기처럼
존재하는 컴퓨터에 대해서
새삼 다른 시각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