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에 다이어트 망할까봐 걱정돼서 이 글을 찾은 당신,

오늘 소개하는 음식들만 잘 챙겨두면 고칼로리, 고탄수화물, 설탕 덩어리 음식과 간식들로 과식할 일은 없을 것이다. 잘되어가던 다이어트가 명절 때 한 번 입터지면 그간의 다이어트가 물거품이 될 정도로 일주일 새에 5kg가 쉽게 찌는 사람도 많은데 나를 위한 맛있는 먹거리를 잘 챙겨두면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한우 고기

고소하고 부드러운 한우 스테이크 먹는 것만큼 만족감을 주는 고기 요리도 없다. 지방이 적절하게 마블링된 등심이나 갈비살 부위를 선택한다면 더 만족스러운 고기 식사를 할 수 있다.

 

 

 

 

훈제 닭가슴살

당장 먹고싶은건 치킨인데 닭가슴살이라니.. 닭가슴살만 먹으면 물론 만족도가 떨어진다. 이 닭가슴살로 볶음밥, 볶음면, 찜닭 요리와 국물요리까지 해먹을 수 있다.
컵누들과 함께라면 외식 부럽지 않은 요리를 할 수 있다.

 

썸네일
유튜버 [4살5살6살엄마] 의 컵누들 매콤찜닭으로 만든 창의적인 다이어트 찜닭요리.


 

 

 

컵누들 + @ 

추석-다이어트-음식
유튜버 어바웃지니의 독특한 컵누들 탕

 

날이 쌀쌀해져 국물 땡길때 먹기 좋은 저칼로리 찜닭과 탕이다. 명절 때 아니어도 종종 이렇게 먹으면 만족감도 크고 다이어트 방해도 안된다.

 

 

 

 

두부 계란

이만큼 활용도 높고 가성비 좋은 식재료가 또 있을까.
명절 때 우리집이든 친척의 집이든 사다놓고 누가 먹어도 부담없는 고소하고 담백하고 포만감 주는 1등 단백질 공급원이다. 게다가 어떻게 요리해도 맛있기에 요리에 대한 부담도 적다.

 

 


낫또

시댁에서 스트레스라도 받으면 짭쪼름한게 땡기기 마련. 이럴 때는 피자 시켜먹지말고 낫또에 맛간장을 잘 비벼 먹어보자. 충분히 짭쪼름하고 콩 단백질로 건강하게 포만감을 채울 수 있다.

 

 

 


프로틴바 / 프로틴쿠키

달달한게 먹고싶을 때 이만큼 만족감을 주는 다이어트 디저트가 또 있을까? 쫀득하고 쫄깃한 질감에 한 번 만족하고 설탕이 아닌 스테비아 등으로 채운 0kcal 단맛은 단걸 먹는 죄책감까지 덜어준다. 무엇보다 단백질로 꽉 차 있어 먹고나면 괜한 음식을 더 찾지 않게 해준다.

 

 

 

프로틴 음료 / 프로틴 쉐이크 / 제로음료

추석음식을 먹다보면 시원하고 달달한 음료가 땡긴다.
이럴때 그냥 콜라,사이다,맥주 마시지 말고 프로틴 탄산음료나 제로음료를 마셔보자. 톡쏘는 청량함과 시원함에 달달함까지 다 느낄 수 있고 체중 증가도 방지해준다.

저칼로리 무설탕 아이스크림

음료만으로 달달함이 안 채워질 때, 가족들이 하겐다즈 먹을 때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대체 음식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같은 용량 대비 하겐다즈의  1/4 칼로리밖에 안되고 설탕이 아닌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내 하루에 2-3통 먹어도 부담이 없다(실제로 내가 그렇게 많이 먹음 ㅋㅋ) 파인트도 맛있지만 새로 나온 모나카는 붕어싸만코 부럽지 않은 바삭함과 시원함을 느끼게 해준다.

 

 

저탄고지 단거땡길대 키토 디저트 20종 추천

 

저탄고지 식단 단거 땡길때 직접 먹어 본 키토제닉 디저트 20종 추천

여기서 추천하는 간식들을 먹어도 갑자기 몇 키로씩 증량하거나 그럴 일은 절대 없다. 먹고싶으면 그냥 먹자. 디저트 먹고싶은 욕구를 꾹꾹 누르다가 입터져서 일주일도 넘게 혹은 그 이상 (포

youngstillyo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