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맛집 현지인 추천으로 다녀온 4곳 솔직 후기
2021. 6. 2. 08:19부산은 지인 찬스가 필요한 동네
느슨하게 국내여행하다보면 하루 두끼가 적당한 것 같다. 이번 부산 여행에서는 이틀동안 네 끼 모두 만족스럽게 먹었는데 대부분 현지인 (우연히 만난 동생의 부산 토박이 친구, 부산 거주하시는 남편 옛 상사ㅋㅋ)이 맛있다고 한 곳에 갔다.
대신 횟집은 없는데 내가 회를 그닥 좋아하지 않아 이리저리 빼다(?)보니 이번엔 아예 한끼도 안 먹은 것도 있고 회는 솔직히 맛이 다 비슷비슷해서 (그냥 신선한게 최고아닌가) 그냥 광안리회센터 같이 큰데 가서 먹는게 제일 바가지 덜 쓰고 무난하게 먹는법이라고도 또 다른 부산 토박이가 알려줬기 때문에 (아마 시내 괜찮은 횟집 찾아가려면 운전하다 돌아가실까봐 그런것 같다ㅋㅋ) 언제라도 갈 수 있어서 안 가기도 했다.
오늘은 지인찬스로 이번 여행에서 다녀온 부산 맛집 4곳을 소개한다.
백반기행 허영만과 김희선이 함께 다녀간
합천국밥집
허영만 화백도 지인이다. 명확히 말하자면, ‘그는 나를 모르고 나만 아는’ 지인ㅋㅋ 내 지인 허영만 화백이 부산 맛집으로 인정한 부산 3대국밥집 중 하나인 합천국밥집이다. 얼마전 김희선과 함께 맛있게 먹고 간 그곳.
백반기행 맛집 믿는 이유
백반기행 맛집은 좀 믿고 갈만한 이유가 협찬 받지 않고 제작진이 직접 계산 하기 때문이다.
허영만 화백이 음식에 진짜 만족하면 하는 행동?
진짜 너무 맛있으면 허영만 화백이 직접 결제하기도 한다.(방송에 몇 번나왔다) 그리고 방송에는 한 지역당 늘 세 집만 나오는데 사실 이것보다 더 여러군데 촬영 후 허영만 화백이 맘에 안 들어하는 곳은 (맛 없어하던 곳) 방송에 내보내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믿고 가는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들!
백반기행 103화를 보고 부산 첫 목적지로 찍고 간 집. 기대가 컸던만큼...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다.
합천국밥집은 고기 잡내 제거, 식감, 양, 맛, 가격
뭐 하나 빠지는 거 없이 완벽했다.
외식메뉴로 수육을 제일 좋아하는 나로서는 진짜 맛있는 수육 식사를 했다. 국밥 국물도 정말 맑고 투명했다.(다대기 풀기 전 사진이 없다)
주말에 점심 1시가 넘었는데도 대기줄이 있다. 하지만 회전율이 빨라 대기가 금새 줄어드는 편이니 포기하지 말고 가자. 다만 주차가 좀 헬이어서 가게 뒷쪽 골목에서 주차 자리를 잘 찾아보는게 관건이다.
주소 : 부산 남구 용호로 235 (용호동 554-3)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메뉴 : 수육 대자 25,000원
주차 : 주차장없다. 가게 뒤 골목길에 융통성있게 주차해야한다. 자리가 꽤 많으니 없더라도 기다리면 금방 나오는편.
오발탄과 다른 점은? 일단 장점부터 보자
백화양곱창
이런 분위기 완전 처음이다. 일본 후쿠오카 뒷골목 현지인 스시집에서 느꼈던 레트로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누군가는 혹평을 남길수도 있겠지만
안락한 자리와 청결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라면 혹평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백화양곱창 후기를 찾아보면 안 좋은 내용부터 볼 수 있다. 나도 처음엔 비슷한 생각이 들었는데 이모님의 친근한 영업솜씨에 1차로 마음이 편해지고 남들 다 그러고 먹고있고 무엇보다 다 구워주시고 양곱창 퀄리티가 오발탄에 뒤지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맘 놓고 맛있다고 호들갑 떨며 둘이서 1kg 가까이 먹고 나왔다.
백화양곱창 vs 오발탄 비교
- 이런 환경에서 2인이 최소 6만원 이상을 지출하는 식사를 하는게 이해 안 될수도 있지만 같은 종류의 고기(양,대창)를 판매하는 오발탄 가격 생각하면 충분히 즐겁게 먹을 수 있다. 오발탄에서 20-30만원 나올거 여기서는 10만원이면 먹을 수 있다. (행복은 상대적인거다 ㅋㅋ)
- 인테리어 좀 (많이) 후지고, 발렛주차는 커녕 공영주차장 찾아서 유료주차해야하지만 이모님이 직접 다 구워주셔서 편한거랑 맛있는건 똑같다.
- 천편일률적인 오발탄 체인점은 서울에 많고 부산에도 또 있지만 백화양곱창은 부산에만 있다. 이 올드한 분위기도 부산 백화양곱창에서만 느낄 수 있다.
- 손 하나 까딱 안하고 구워진거 집어먹기만 하면 되는건 오발탄과 백화양곱창의 공통점
주소 : 부산 중구 자갈치로23번길 6 (남포동6가 32 (자갈치 시장 내)
영업시간 : 정오 12:00~ 자정 12:00
메뉴 : 양곱창 소금구이 300g 3만원, 양념구이 300g 3만원, 양 250g 3만5천원
주차 : 주변 공영주차장 (선우주차장 30분에 1500원, 10분마다 500원, 주변 다 비슷)
주의사항 현금결제 유도함. 거의 다 계좌이체함. 카드 꺼내기 어려운 분위기. 오발탄 반값에 질 좋은 양곱창 먹은거 생각하면 현금 낼 마음이 들긴 함
+ 깡통시장 (야시장) 포차, 빈대떡과 막걸리
부평 깡통야시장은 해가 지고 활성화되는 곳이다.
깡통시장 안 이름 모를 포차에서 먹은
오뎅탕과 생선구이
그리고 빈대떡전문점에서 먹은 빈대떡과 막걸리
백화양곱창 먹고 2차, 3차 하러가기 좋은
부평 깡통야시장. 먹거리도 많고 사람도 많다.
부산의 밤을 느끼고 싶다면 여기서 한잔하는 것도 좋겠다.
주소 : 부산 중구 부평동2가 82
영업시간 : 매일 19:30 ~ 23:00 휴무일 연중무휴
부산 3대국밥집 중 하나
쌍둥이돼지국밥
구워먹을 것도 없는 항정살을 부산에서는 왜 이리
고맙게도 수육으로 만들어주는 곳이 많은걸까?
내장과 살코기 반반 섞은 모듬수육과 국밥 한개를 시켰는데 많이 먹는 편인 우리 부부가 다 먹고나서 몇 시간을 계속 배부르다고 절규하게 만들었던 집
둘이서 백반수육 2인 시키면 아주 딱 좋을 것 같다. 다른 테이블 두명이 백반수육 시킨거보니까 우리가 시킨 수육 대자랑 별 다를게 없어보였다.;
하루종일 수육을 삶는 듯한 솥이 있고 밥시간 아닌 때도 늘 손님이 있는 회전 잘되는 집이라 모든 반찬이 신선한 것도 장점. 백반수육에 수육 찔금이 아니라 꽤 많이 나오는 편이므로 백반수육으로 먹어보자.
주소 :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13번길 2 (대연동 887-1)
영업시간 : 매일 09:00 ~ 23:00 휴무일 연중무휴
주차 : 주차장없음. 가게 뒷쪽 골목 야매 주차
해운대 생선구이 양심 맛집
마산이모집
해운대에 이런 가성비 집이 가능하네?
국내여행 부산 여행 1박2일의 마지막은 따뜻한 생선구이가 먹고 싶어서 해운대 생선구이 맛집을 열심히 검색했다.
그러다 찾은 해운대시장 안에 있는 마산이모집! 주변에 생선구이 집들이 몇 개 더 있는데 다른 블로거들이 여기를 많이 추천하길래 망설임없이 들어갔다.
마산이모집 가야 할 이유
결론은 꽤 혜자로운 양, 시장 안 가게임에도 매우 깔끔한 내부와 가구와 집기들, 관광지임에도 바가지 씌우지 않는 양심, 무엇보다 겁나 맛있어서 배터질때까지 열기 (뽈락류) 추가 추가... 이모님들이 ‘더 먹게? 맛있나봐~ 잘 먹네ㅋㅋ’ 라고 신기해하며 주문을 받으셨다.
우린 원래 정량만 먹으면 뭔가 좀 부족해서
젤 맛있던 열기 추가 또 추가ㅋㅋ
생선도 나름 단백질이라 배부르고 가시 발라내며 천천히 먹게돼서 어느 정도 먹으면 그만 먹고싶어질만도한데 진짜 끊지않고 계속 먹고싶은 중독성있는 맛이었다.
다 먹고 계산할 때 말씀하시길 다음에 와서 한 마리만 더 추가해서 먹으면 신기록 갱신이라고 ㅋㅋ
아무튼 난 열기가 그렇게 맛있는 생선인줄 태어나서 처음 깨달았다. 다음에도 해운대가면 무조건 칮아갈 생각있는 해운대 생선구이 맛집이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17 1층 (중동 1393-88)
주차 : 시장 안 가게라 자체 주차장 당연히 없음.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길거리에 융통성 있게 주차하고 도보로 가길 권함
'일상+@ > 맛집.멋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프로틴 9가지 맛 솔직 후기 (0) | 2021.12.08 |
---|---|
허영만의 백반기행 오마이걸 지호 효정 니트 패션 광장시장 맛집 (0) | 2021.05.28 |
임영웅 청년피자 광고 전신 피지컬 비율 수트빨 구경 가격 배달 할인 정보 (0) | 2021.05.18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희선 출연 103회 부산 맛집 3곳 식당 정보 깔끔 정리 (0) | 2021.05.16 |
횡성한우 양지마당 가격과 맛 솔직 후기 (0) | 2021.04.09 |